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태연, '쾌도 홍길동' 주제곡 '만약에' 온라인 강타

최종수정 2008.03.03 08:13 기사입력 2008.03.03 08:03

댓글쓰기

소녀시대 태연이 부른 KBS 2TV '쾌도 홍길동'의 주제곡 '만약에'가 인기를 얻고 있다.

'멜론', '싸이월드', '벅스', '소리바다' 등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만약에'는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이 부른 곡으로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많은 음악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태연의 '만약에'는 지난 1일에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의 모바일랭킹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소녀시대의 'Kissing you'는 5위를 기록했다.

'쾌도 홍길동'의 제작사 올리브나인의 한 관계자는 "사실 드라마 OST의 수록곡이 일반적인 가요와 경쟁해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태연의 가창력과 함께 '쾌도 홍길동'의 애절한 장면들과 적절하게 맞아 들어 이러한 결과를 낳은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KBS 2TV '쾌도 홍길동'은 본격적인 의적활동으로 활빈당을 이끄는 홍길동(강지환 분)의 활약과 함께 이녹(성유리 분)과 창휘(장근석 분)의 멜로 구도가 펼쳐지며 지난달 28일 방송된 18회 방송이 15%의 시청률(닐슨리서치 기준)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