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선진국형 금융제도 기대" [출발 국민성공시대]

최종수정 2008.02.22 11:20 기사입력 2008.02.22 11:20

댓글쓰기

황건호 한국증권업협회장

제17대 대통령 취임과 새 정부 출범을 축하한다. 국민들은 선진국 도약의 기로에 서 있는 우리 한국을 앞으로 5년간 이끌 경제대통령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

날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환경 하에 대통령 앞에는 수많은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경제문제라고 할 수 있다. 7% 경제성장, 1인당 국민소득 4만달러, 7대 경제대국 달성으로 요약되는 747 경제공약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서는 각 경제주체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특히 우리경제의 재도약을 견인할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과 함께 이를 뒷받침할 금융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 이제 금융 산업은 제조업을 능가하는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차세대 핵심전략산업이다. 주요국들은 앞 다퉈 글로벌 금융허브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도 세계 10위권의 경제규모에 걸맞은 금융 강국을 이루기 위해 선진국 수준의 규제완화와 제도개선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

새 정부가 화합의 리더십으로 국민역량을 결집시키고 국민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때, 선진국 진입이라는 우리의 국가적 비전이 실현될 것이다. 모든 정책은 충분한 준비 하에 현실성 있고 시장 친화적으로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며 새 정부의 창의와 실용정책이 금융서비스산업 및 자본시장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우리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