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39.17상승15.72+0.68%
코스닥
827.84상승6.71+0.82%

쌍용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평택지역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 일환, 후원금 전달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
평택연탄나눔은행 외 한마음 장학회,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쌍용차 임직원들이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2018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18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쌍용차 임직원 및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의장, 평택지역 시민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이날 연탄기금 2000만원을 나눔은행 측에 전달하는 한편 발대식 후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쌍용차 사내 봉사동아리인 연탄길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과 공동 주관하며 지난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 및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쌍용차는 봉사활동 외에도 노사가 함께 출자한 한마음 장학회 운영,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및 교보재 기증,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캠페인 진행, 1사1하천 가꾸기 운동 및 평택환경축제 후원 등 지역사회의 환경개선과 경제발전,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상원 쌍용차 인력·관리본부장(상무)은 “쌍용차는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