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39.17상승15.72+0.68%
코스닥
827.84상승6.71+0.82%

안전보건公-폴리텍대학,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MOU 체결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안전보건공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은 13일 인천 소재 폴리텍대학에서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예비산업인력 사망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는 등 예비산업인력 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져 폴리텍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보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했다.

안전보건공단은 폴리텍대학 재학생이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반기별 6시간)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은 ▲작업별 위험성과 작업 순서 ▲작업개시 전 점검방법 ▲물질안전보건자료 ▲산업안전보건법 등 전공별 맞춤형 내용으로 실시한다. 또한 양 기관은 예비산업인력 교육용 안전보건미디어를 공동으로 개발 및 보급할 예정이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예비산업인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예비산업인력이 산업현장에서 안심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공단의 안전의식 고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폴리텍 내 안전보건 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양 기관의 협력 사례가 우리나라 산업재해 예방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