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08.46상승0.52-0.02%
코스닥
826.91상승4.94-0.59%

양천구, 2018년 신년인사회 개최

8일 오후 4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서 김수영 양천구청장, 박원순 시장, 지역 국회의원 등 참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8일 오후 4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신년인사회'는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새해인사를 나누고, 행복한 새해를 다짐하려고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비롯 박원순 서울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구민 등 100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오후 3시30분부터 엠엔피 청소년 오케스트라 식전공연이 진행된다. 초·중·고 학생들로 구성된 엠엔피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관객과 호흡하며 활기 넘치는 공연을 한다. 이후 사회적기업이 준비한 뮤지컬 갈라쇼 공연이 펼쳐지고, 구민들의 새해소망이 담긴 인터뷰 동영상이 상영된다.
지난해 신년인사회


구민들의 새해소망을 감상한 후 김수영 양천구청장의 신년사와 박원순 서울시장의 신년인사가 이어진다. 구립합창단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어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에게 새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 한 해 추진해나갈 양천구의 역점사업에 대한 포부도 밝힌다. 여성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고령친화도시를 연계 추진, 행복한 가족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간다.

또 건강도시 조성사업 추진으로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극복하는 계기로 삼으며 교육·복지, 사회적경제 활성화, 안전성 향상으로 더 높이 도약하는 양천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마음이 하나로 모여 한 곳을 향할 때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며 “많은 사람이 내쉬는 따뜻한 기운은 산도 움직인다는 ‘중후표산(衆煦漂山)’의 기치로 2018년에도 양천구는 구민들의 마음을 한 데모아 더욱 비상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