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기사 프린트하기 프린트하기 닫기

에스앤씨엔진그룹 "BYD의 하이브리드 신차 프로젝트에 시제품 납품"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중국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에스앤씨엔진그룹은 자회사 진강청다기어유한회사(이하 ‘진강청다’)가 BYD의 하이브리드 신차 프로젝트에 기어 제품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BYD는 지난해부터 하이브리드 신차 프로젝트(프로젝트명 : DM 4.0) 시제품 제작을 했으며 오는 12월에 양산과 연 20만대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강청다는 BYD의 DM 4.0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기어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필요한 기어는 구조가 복잡하여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높은 정밀도를 요구한다. 시제품 제작기간이 3개월임에도 불구하고 진강청다는 지난 10일 모든 기어 시제품을 납품했으며 BYD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진강청다는 내연기관 자동차 변속기 부품 시장에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중국 자동차변속기 생산기업 산동제성변속기유한공사와 단일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 대비 5.90%에 달하는 계약규모다.


진강청다 관계자는 “회사는 BYD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어 시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높은 공정기술 및 회사 관리능력을 갖추고 있고, 급변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해 최고의 하이브리드 기어 공급회사가 될 것"이라며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기어분야에서도 앞선 기술력으로 시장을 장악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