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웨이브

한콘진, 자율주행차·블록체인 접목 문화콘텐츠 창작자 모집

최종수정 2018.08.13 13:28 기사입력 2018.08.13 13:28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블록체인 기술과 크리에이터의 접목을 토대로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나선다.

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기술 전문 인력 양성사업인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에 참여할 관련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인디아티스트의 발굴·육성에서 콘텐츠의 제작·유통, 팬덤까지 인디 문화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려는 시도다. 블록체인 개발자 및 스타트업,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아티스트 콘텐츠 기획자. 음악·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예술가 40명 안팎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는 자율주행으로 운전에서 자유로워진 탑승자가 차량에 머무는 시간 동안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프로젝트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문화기술개발자, 스타트업, 콘텐츠 기획자 등이 협업한다. 자동차 관련 기술·콘텐츠 스타트업, 문화기술 개발자 등 약 4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두 프로젝트에 선정된 팀은 과제별로 연구개발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지원서 1부와 포트폴리오 1부를 이메일(인디아티스트: impact_blockchain@kocca.kr / 자율주행: impact_car@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