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웨이브

블록체인과 콘텐츠산업이 만나면?…한콘진, 스타트업 모집

최종수정 2018.08.09 09:47 기사입력 2018.08.09 09:47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 프로젝트인 'BlockChange-블록체인으로 바뀌는 콘텐츠 생태계'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프로젝트 모집 대상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플랫폼에 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5년 이내 기업으로 모두 5개 팀을 선발한다.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이끌고 있는 SK텔레콤과 문화산업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 펀드를 운용 중인 피앤아이 인베스트먼트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한다.

선정 팀에는 ▲SK텔레콤 등 파트너사와의 협력 ▲부스트업 프로그램 ▲사업화 자금 지원 ▲데모데이 참가 ▲사무공간 입주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부스트업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각 팀별 전담 멘토를 배치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해보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밖도 사업화를 위한 자금으로 5개 팀에 각각 3000만원을 지급하며, 사업 초기 단계 지원을 위해 협약을 거쳐 인건비, 마케팅비 등도 지원한다.

콘텐츠진흥원은 선발된 스타트업이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투자자,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수요조사를 통해 서울 중구 청계천로의 CKL기업지원센터 안에 사무공간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02-6441-3034)이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로 문의하면 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