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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장

현상순
아시아경제는 콘텐츠, 지배구조, 경영 등 모든 부문에서 끊임없이 혁신하며 국내외 투자가들에게 가장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경제 미디어입니다.

1988년 창간한 아시아경제는 2000년대 중반 이후 과감한 디지털 혁신으로 체질을 완전히 개편해 콘텐츠의 속도감과 심층성에 있어서 대한민국 경제 미디어 중 최고 수준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디지털 고정 독자 500만 명, 연간 채널 방문자 1억 3000만 명이라는 수치는 약 20년에 걸친 디지털 혁신의 결과물입니다. 오디오페이퍼와 전용 라디오 개국으로 콘텐츠 유통의 방식을 다변화하고 해외 매체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콘텐츠의 지평을 넓힌 것 또한 이 같은 혁신의 일환입니다.

아시아경제는 지배구조 및 경영의 혁신에도 주저함이 없습니다. 2023년 7월 전체 지분 가운데 5%를 국내 언론사 최초로 직원조직인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한 것은 이 같은 의지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회사에 대한 구성원들의 주인의식과 자긍심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혁신의 동력이자 경제 미디어로서의 저널리즘을 확고히 하는 방법이라고 믿기에 가능했던 결단입니다.

아시아경제는 이에 앞선 2015년 7월 국내 경제매체 가운데 최초로 증시(코스닥)에 상장하며 새로운 언론기업의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는 만큼 언론사 특유의 관행과 폐쇄적인 경영에서 스스로 벗어나 자본시장의 어엿한 주자로 거듭나겠다는 포부가 그 배경이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국내외 투자가들에게 아시아경제에 대한 더 탄탄한 신뢰를 선사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시아경제는 앞으로도 멈추지 않는 혁신으로 국내외 투자가들이 가장 빠르게, 또한 가장 깊이 있게 세상과 경제현상을 바라볼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