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계인이 세웠나'...美 사막서 정체 불명 모노리스 발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한 장면 연상
유타주 당국 "어느 행성에서 왔더라도 정부 부지에 구조물 설치 불법"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미국 유타주 사막에서 누가 세운 것인지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가 발견돼 화제다.

유타주에서 발견된 모노리스

유타주에서 발견된 모노리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SF영화인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오는 돌기둥 모양의 신비한 물체인 '모노리스'를 연상케 하는 이 물체의 등장은 외계인의 소행일 수 있다는 음모론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최근 미국 유타주 공공안전부는 야생 동물 보호 관계자들이 사막에서 발견한 금속 모노리스에 대한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이 모노리스는 헬리콥터를 타고 공중에서 큰 뿔 양의 개체 수를 확인하던 관계자들의 눈에 띄었다. 정체불명의 물체를 확인한 이들은 곧장 착륙해 괴물체를 확인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금치 못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 금속 모노리스는 3.6M 높이의 삼각형으로 땅에 박혀 세워져 있었다. 통신은 모노리스를 발견한 유타주 관계자들이 누가 왜 이것을 이곳에 설치했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모노리스를 발견한 관계자는 지역 언론에 "지금까지 비행하면서 발견한 것 중 가장 이상한 일이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등장한 모노리스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등장한 모노리스

원본보기 아이콘


유타주 측의 대응도 눈길을 끈다. 유타주 측은 하루 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모노리스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면서 "당신이 어느 행성에서 왔더라도 미 연방이 관리하는 공공 토지에 허가 없이 구조물이나 예술품을 설치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밝혔다.

이는 모노리스가 외계에서 온 것이라는 인식을 퍼뜨리는 데 일조했다. 모노리스가 유명 SF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등장한 모노리스와 비슷한 데다 발견 장소도 영화 속 배경과 유사하다는 점도 이런 인식을 부추겼다.


다만 일부에서는 이 모노리스가 2011년 뉴멕시코에서 사망 예술가 존 맥크래컨의 작품과 유사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외신들은 '구글어스'를 이용해 2015~2016년 사이에 설치된 것으로 추정하기도 했다.


유타주 측은 모노리스의 위치를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많은 관광객 몰려올 가능성이 있는 데다 워낙 외딴 지역에 있어 자칫 조난 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우려한 조치였다.


통신은 모노리스 발견 소식이 온라인 상에서 퍼지자 이를 찾아내려는 사람들이 헬리콥터와 항공기를 통해 수색에 나서는 소동까지 벌어졌다고 전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