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방, 자취생 사연 담은 음원 프로젝트 '일상다방사' 진행

최종수정 2020.10.08 09:14 기사입력 2020.10.08 09:14

댓글쓰기

다방, 자취생 사연 담은 음원 프로젝트 '일상다방사' 진행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사용자들의 생생한 자취 사연을 담은 음원 제작 프로젝트 ‘일상다방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일상다방사는 2030 자취생들의 솔직 담백한 자취 사연을 바탕으로 매월 다방과 유명 아티스트가 함께 편곡과 가사 작업을 진행한 음원을 유튜브에 공개, 자취생들이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는 뮤직 콘텐츠다.

첫 번째 이야기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래퍼 타이거JK와 윤미래가 주목한 신예 아티스트 '비비(BIBI)'가 참여하여 사연을 선정하고 가사 작업과 음원 발표 및 라이브 공연 영상에도 출연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모은다.


다방과 비비가 함께 하는 이번 영상은 오는 23일(사연 선정)과 11월6일(음원 공개 및 라이브 공연), 총 2회에 걸쳐 다방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연 모집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취의 설레였던 순간’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해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전송하면 된다.

이번 사연 모집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는 자신의 사연을 담은 음원과 함께 에어팟 프로를 제공하고, 2등(5명)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을, 3등(20명)에게는 영화예매권(각 2매)을 증정할 계획이다.


다방은 ‘일상다방사’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사용자들의 자취 일상에 깊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