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OTT 왓챠, 첫 오리지널 다큐로 '한화이글스 1년' 담는다

최종수정 2021.03.23 11:11 기사입력 2021.03.23 11:11

댓글쓰기

OTT 왓챠, 첫 오리지널 다큐로 '한화이글스 1년' 담는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프로야구 구단 한화이글스의 올해 이야기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로 제작된다. 내년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왓챠는 한화 이글스의 이야기를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 시즌 대대적인 팀 리빌딩을 선언한 한화이글스가 변화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왓챠가 제작을 공식화한 첫 오리지널 작품이다. 왓챠는 최근 한화이글스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독점 계약을 맺고 촬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팀 역사상 최저 승률로 리그 최하위를 기록했던 한화이글스는 더 젊고 역동적인 팀이 되기 위해 뼈를 깎는 변화의 길을 걷고 있다. 왓챠의 이번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는 구단 수뇌부부터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프론트,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팬들까지, 한화이글스의 다양한 인물들 하나하나가 만들어낼 드라마들을 있는 그대로 생생하게 기록할 계획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한국프로야구 대표 구단인 한화이글스 이야기를 왓챠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로 제작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야구팬과 국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좋은 작품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는 “한화이글스는 올 시즌 새로운 육성시스템 정착을 통해 강팀으로 변모하기 위한 우리만의 길을 선택했다. 이러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는 첫 해에 왓챠와 의미 있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게 돼 영광”이라며 “선수단의 노력은 물론 구단 프런트의 역량 강화 등 우리 구단 전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가감 없이 담아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