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SG 랜더스, 공식 엠블럼·로고 공개…팀 컬러는 ‘카리스마틱 레드’

최종수정 2021.03.12 10:56 기사입력 2021.03.12 10:56

댓글쓰기

신세계그룹이 SSG 랜더스의 구단 팀 컬러와 엠블럼, 로고를 확정했다.

신세계그룹이 SSG 랜더스의 구단 팀 컬러와 엠블럼, 로고를 확정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신세계그룹은 12일 SSG 랜더스의 구단 팀 컬러와 엠블럼, 로고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구단을 상징하는 컬러는 ‘카리스마틱 레드’다. 승리를 염원하는 열정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은 붉은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레드 컬러는 신세계그룹을 상징하는 색이자 그간 인천 야구의 헤리티지를 계승해달라고 요청한 팬심이 반영됐다.

메인 엠블럼에는 우주선이 미지의 개척지에 착륙하는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상단에 랜더스가 가진 의미 중 하나인 착륙선이 새로운 미지의 개척지에 착륙하는 이미지를 담았고, 중앙에는 SSG LANDERS의 새로운 로고를 새겨 넣었다. 신세계그룹은 세상에 없던 프로야구단을 선보여 새로운 승리의 역사를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단 심볼은 LANDERS의 약칭인 ‘L’s’로 결정했다. 국내 프로야구계에는 ‘아포스트로피 에스(‘s)’ 디자인의 심볼을 사용하고 있는 구단이 없지만 메이저리그에서는 오클랜드 애슬렉티스(Athletics)가 A’s라는 팀명의 약칭을 심볼로 사용하는 구단으로 유명하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랜더스의 엠블럼과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팀과 팬, 지역 간 즐거운 소통의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며 “구단명에 이어 엠블럼과 로고가 확정된 만큼 유니폼 제작과 마스코트 선정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