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귀뚜라미 '거꾸로 뉴 콘덴싱' 출시…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최종수정 2020.10.15 16:38 기사입력 2020.10.15 16:38

댓글쓰기

IoT 실내온도조절기 기본 사양

귀뚜라미 '거꾸로 뉴 콘덴싱' 출시…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이번 신제품에는 사물인터넷(IoT) 실내온도조절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보일러 1대에 최대 4대의 모바일 장비를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보일러를 제어하거나 인공지능(AI) 스피커와 연동해 음성으로도 보일러를 작동할 수 있다.


특히 보일러가 스스로 고객의 보일러 사용 정보를 학습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기능'을 갖췄다. 보일러 에러 정보를 알려주는 '자가 진단 알림 기능'도 제공된다.

또 실내온도조절기에서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각종 기능을 음성으로 안내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온수 공급에 특화된 저탕식 보일러 구조에 온수 증대 기술을 더해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4% 더 많은 온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고객이 이번 신제품 구매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활용하면 2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귀뚜라미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올해 12월31일까지 거꾸로 뉴 콘덴싱 프리미엄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일산화탄소경보기 '세이프 온'을 무상 제공한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고 품격 있는 생활공간을 완성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신 기술을 모두 적용한 거꾸로 뉴 콘덴싱 프리미엄을 출시하게 됐다"며 "에너지 절약과 미세먼지 저감에 동참하면서 가족의 행복지수와 안전지수를 모두 높이는 일석삼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