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북·전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선정 "일자리·기업성장 거점 육성"

최종수정 2021.04.01 11:00 기사입력 2021.04.01 11:00

댓글쓰기

국토교통·교육·중소벤처기업부 등 3개 부처 손잡고 속도감 있게 추진

경북·전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선정 "일자리·기업성장 거점 육성"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토교통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는 경북대학교, 전남대학교를 2021년 캠퍼스 혁신파크 신규 사업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대학의 유휴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산학연 혁신허브(기업입주공간)를 마련하는 등 정부의 산학연 협력 및 기업역량 강화 사업 등을 집중해 대학을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3개 부처 공동사업이다.

지난 2019년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방안’ 발표 후 3개 대학(강원대학교, 한남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이 선도사업으로 선정됐고, 현재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착공됐다. 정부는 선도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신규 사업지 2개 대학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진행했고 경ㅂ죽대와 전남대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9년도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총 23개 대학이 제안서를 제출하여 1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3개 부처는 산업입지, 산학협력, 창업 및 기업육성 분야 등 전문가 9명으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2개 대학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2개 대학은 높은 경쟁률 속에서 선정된 만큼 탁월한 수준의 개발 타당성과 산학연협력 역량뿐만 아니라, 주거·교통 여건 등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정부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에 대해 즉시 산업단지 계획 수립에 착수, 내년 상반기에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받고 하반기에 착공하는 등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2개 대학은 기존 선도사업에 이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을 성장시키는 혁신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두 차례 공모에서 많은 대학과 지역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만큼 3개 부처가 힘을 모아 산학연협력 혁신생태계 구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