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내달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제공=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제공=GS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GS건설이 비규제지역인 경기도 이천에 첫 자이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 13-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자이 더 파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총 706가구 규모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들어서는 아파트다. 이는 5만㎡ 이상의 공원을 민간이 70% 이상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경우 부지 면적의 30% 이내에서 비공원시설 설치를 허용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천자이 더 파크가 들어설 부악공원은 총 16만7000㎡로 이 중 12만5000여㎡가 부악공원 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공원부지에는 잔디마당, 어린이정원, 가족피크닉장 등 레저·문화공간과 복합문화 체육공간이 계획됐다.


해당 단지는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 IC를 통해 판교,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경강선 이천역 이용도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으로 갈 수 있다.

이천중앙로 문화의 거리,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 도심생활권 입지도 갖췄다. 경기도 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주요 시설도 인접해있다. 송정초, 이천양정여자중·고, 송정중, 다산고, 이천고 등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SK하이닉스 이천 본사가 위치해있다.


단지의 전용면적 59㎡는 모두 4베이 구조로 설계됐고, 84㎡와 102㎡ 일부 가구는 서비스면적이 넓은 옥외공간형으로 설계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 뿐 아니라 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단지와 평면설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천시 일대 주거문화 수준을 끌어올리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24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