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FA2019]송대현 LG전자 사장 "공간가전 새 화두, 가전사업 큰 기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리한 가전제품 한계 극복
신개념 융복합제품 개발
고객에 공간솔루션 제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를린(독일)=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송대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사장)이 '공간가전'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 위 아래 두 개의 세탁기를 결합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트윈워시'처럼 가전사업을 공간 활용이라는 개념으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송 사장은 7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 개최지인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객들에게 단순히 편리함을 제공하는 가전이 아니라, 거실, 주방, 침실 등 집안의 모든 영역에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새로운 공간 가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기존 가전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전 본연의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높인 신개념 융복합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송 사장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가전과 공간에 대한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LG전자는 제품의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과 서비스까지도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을 제시해 프리미엄 가전 트렌드를 선도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번 IFA에서도 '그레이트 리빙·키친',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세탁라운지' 등 실제 생활공간에서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 솔루션을 제시했다.

송 사장은 최근 먼지 낌 현상 등이 논란으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의류건조기와 관련한 질문에 대해선 "소비자 보호원의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소비자원의 시정 권고에 따라 2016년 4월부터 현재까지 판매된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145만대에 대해 기존 부품을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하는 무상 수리 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송 사장은 "소비자 불편을 끼친 부분에 대해서는 감동으로 다시 돌려드리겠다. 후속작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일부 고객들이 무상수리 대신 환불요청을 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선 "현재 말씀드릴 수 있는건 한국소비자 보호원의 권고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고 소비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기본방침"이라고 에둘러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