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미세먼지 체감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최종수정 2019.07.15 07:21 기사입력 2019.07.15 07:21

댓글쓰기

경기도 '미세먼지 체감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차세대융합기술원은 국내외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개인 등을 대상으로 다음 달 14일까지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 국민 건강보호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는 그동안 일반 도민들을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으나, 현재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로는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어 전문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전 총 상금은 1300만원이다.

공모전 참가 희망 전문 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등은 차세대융합기술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에 들어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14일까지 이메일(skyum@snu.ac.kr / sunghun.jo@snu.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융합기술원 기술기획팀에 (031-888-9409, 9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다음 달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실현성 ▲효과성 ▲창의성 ▲파급도 등을 평가한 뒤 오는 9월 '발표심사'와 '토론심사' 등을 거쳐 우수 6팀을 최종 선정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