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산, 中 최대규모 드론 전시회 참가…수소연료전지팩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9 선전 무인기(드론) 엑스포'서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수소 공급 네트워크 공개

두산, 中 최대규모 드론 전시회 참가…수소연료전지팩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두산 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20~22일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2019 선전 무인기(드론)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부터 열리고 있는 '선전 무인기 엑스포'는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드론 전시회다. 올해는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을 만드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을 비롯해 중국의 디제이아이(DJI), 올텍(ALLTECH), 조유에이브이(JOUAV ) 등 전 세계 드론 제조사 및 관련 기업 300여 곳이 참가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144㎡ 규모 부스에서 자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드론 외에도 중국 드론 업체와 공동개발한 DT20, DJ25 모델을 함께 전시한다.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 맞춰 현지화한 제품, 서비스와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의 활용도를 알릴 계획이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은 수소를 담은 용기를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연료원을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특히 1회 충전으로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해 20~30분에 불과한 기존 배터리형 드론의 비행시간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충전된 수소용기를 배송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는 "드론의 본고장인 중국도 배터리 드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두산의 연료전지 기술을 알리고 현지에 구축한 수소공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소연료전지 드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국내외에서 시범사업과 실증 테스트를 거쳐 올 4분기 중 상용화한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현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내 스토어를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 구입 고객에게 1년간 수소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