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 결혼 시켜주면 1억원 지급" 25억男 수상한 전단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본인 소개 등 언급…진위 확인되지 않아

한 40대 남성이 결혼 중개 수수료로 1억원을 내걸며 본인을 소개한 전단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한 직장인 A 씨는 결혼 중매 전단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다.

45세 남성이라고 밝힌 B 씨는 "결혼을 중매해 달라"며 "(결혼이) 성사되면 현금으로 1억원을 주겠다"고 전단에 적었다.  [사진출처=블라인드 캡처]

45세 남성이라고 밝힌 B 씨는 "결혼을 중매해 달라"며 "(결혼이) 성사되면 현금으로 1억원을 주겠다"고 전단에 적었다. [사진출처=블라인드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A 씨가 올린 전단에 본인을 45세 남성이라고 밝힌 B 씨는 "결혼을 중매해 달라"며 "(결혼이) 성사되면 현금으로 1억원을 주겠다"고 적었다. 이 전단에 대해 A 씨는 "실화가 맞느냐"며 "연봉이랑 자산 규모가 좀 이상한 느낌이다"라고 의구심을 드러냈다.


A 씨가 게시한 전단에는 B 씨 본인의 학력, 신체 조건, 재산 등이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특히 길게 적어낸 재산 규모가 눈길을 끈다. 그는 "일산 30평대 아파트 소유 및 거주 중이며 월 300만원 수입의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며 "금융자산 약 3억원에 총자산 약 25억원"이라고 밝혔다.


본인의 직장은 운전면허시험장이라고 소개했다. 그가 밝힌 연봉은 4000만원이다. A 씨는 "20여년간 돈 버는 데만 집중하면서 살다 보니, 40세가 훌쩍 넘은 것도 모른 채로 바쁘게만 지낸 세월이 후회된다"면서 "연로하신 부모님께 면목이 없음이 문득 느껴졌다. 지금이라도 가족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보잘것없는 노총각 입장에서, 평생 누구한테 손 안 벌리고 자수성가했다는 것이 그나마 한가지 내세울 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남기며 "친인척 중에 서울경찰청 간부, 서울남부지검 검사 등 현직에 계신 분이 있으니 부정한 의도를 갖고 연락하는 것은 삼가시길 바란다"라고도 했다.


B 씨는 전단에 중개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언급했다. 그는 "이 전단은 계약서 효력이 있음을 밝힌다"면서 "소개 당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 성사 시 1억원을 주겠다. 6개월 이내 시 5000만원, 2년 이내 시 3000만원의 결혼 성사금을 준다"고 남기기도 했다.


전단의 진위는 확인되지 않지만, 다수 누리꾼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사람을 돈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나" "자수성가하느라 사회성을 잃었네" "자산이 25억원이면 친인척들이 앞장서서 소개해 줄 듯한데 성격에 문제가 있나" "결혼정보회사 가입이 1억원보다 싼데 의심스럽다" "돈 좀 있다고 돈 자랑하는 거 같음" 등 쓴소리를 내놨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