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좋아하는 제로 탄산 음료 마셔 봄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톡 쏘는 기분 좋은 맛에 꼴깍꼴깍 마시면 쌓였던 갈증과 체증이 확- 뚫리는 기분. 탄산음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매일 탄산음료를 즐길 수 없는 법! 제로 탄산으로 고개를 돌린 이유이기도 하다. 우선 칼로리와 건강 때문이다. 제로 탄산의 칼로리는 일반 탄산음료보다 현저히 낮다. 물론 제로 칼로리라고 해도 완전히 0칼로리는 아니다. 100mL 당 4칼로리 미만의 칼로리는 제로 칼로리라고 기재하기 때문. 그다음 이유는 깔끔한 뒷맛과 개운함 때문이다.


코카콜라 제로, 펩시 제로 등은 제2의 물처럼 자주 마시게 있고, 또 이미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기에 이번 기획에서 제외했다. 대신, 사이다와 과일 향이 함유된 탄산음료 네 가지를 심사숙고하여 골라봤다.

칠성사이다 제로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캔을 따자마자 사이다 특유의 달콤함이 확 올라온다. 보글보글, 탄산이 기척 소리를 사정없이 내지른다. 한 모금 마시자마자 제로 탄산이 맞나 싶을 정도로 경쾌하게 목구멍을 '탁' 친다. 탄산이 꽤 오래 입안을 점령하나 싶지만 이내 깔끔한 맛이 느껴진다. 이게 바로 제로 탄산의 매력인가...?


제로 탄산음료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단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데, 탄산이 세게 느껴져서 그런지 제로인 것을 말하지 않으면 모르고 마실 듯하다.


나랑드사이다 제로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나랑드사이다. 레몬향이 함유돼, 더 상큼하게 느껴진다. 탄산감도 제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한데, 강한 탄산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탁월하다고 느낄 듯하다.

칼로리, 색소, 설탕, 보존료가 제로라는 점을 내세운 만큼, 다이어트 음료로 마시는 분도 많다. 청량감과 깔끔함으로 맑고 깨끗한 맛을 구현한 맛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듯하다.

쿨룹 제로소다 포도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코르크를 병에서 뽑아낼 때 나는 신선한 첫소리’를 의미하는 클룹! 리실러블 리드이라는 기술로 캔 탄산음료인데도 며칠 두고 마셔도 탄산의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마개를 열고 쓱 밀면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건데, 이 기술로 탄산음료 버리는 일은 없을 듯하다. 실제 냉장고에서 이틀에 걸쳐 컵에 따라 마셨는데, 탄산이 제대로 느껴졌다.


사이다처럼 투명한 탄산음료인데, 마셔보면 포도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처음 입에 닿았을 때는 흔히 마실 수 있는 포도 탄산의 맛이 느껴지지만, 탄산은 더 강하게 다가온다. 마시면 마실수록 탄산수에 포도향이 더해진 듯 은은하게 향이 번지고,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 부담이 적다.


웰치제로 오렌지맛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웰치스 포도와 오렌지는 이미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 대표 탄산음료인데, 게다가 ‘제로’다. 첫맛은 웰치스 오렌지인가?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비슷했지만, 역시 끝맛은 제로 탄산음료 특유의 향이 느껴진다.


약간 불량식품 맛이 더해진, 맹맹한 맛이 느껴지는 그런 제로 탄산의 맛이다. 하지만 탄산음료의 톡톡 튀는 맛과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웰치스 제로도 훌륭한 선택지가 될 듯하다.


나 (제로)탄산음료 좋아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달달한 정도

웰치스제로 오렌지 ≥ 칠성사이다 제로 〉 클룹제로소다 포도 〉 나랑드사이다


▶탄산감

칠성사이다 제로 〉 클룹 제로소다 포도 〉 웰치스제로 오렌지 〉 나랑드사이다


사진=TY




이현정 기자 vuttercup@gmail.com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하루 4시간에 월600만원 이 직업…'골프공 수거단' "평등 꿈꾸지 않는 당신을 위해" 분양가 수백억 아파트 광고 논란 심장이식 부부 탄생…"서로의, 누군가의 희망이 될게요"

    #국내이슈

  • 日 '피카츄 비행기' 띄운다…"코로나19로 못 간 여행 즐겨요" '피눈물 성모' 조작 논란에…교황 "항상 진짜는 아냐" "계약 연장 안 해요, 챗GPT로 되네요"…배관공된 카피라이터들

    #해외이슈

  • "재난영화 방불…순식간에 집어삼켰다" 수에즈운하 뒤덮은 초거대 모래폭풍 성조기 흔들며 "中, 자유민주국가 돼야"…베이징 한복판 한 여성의 외침 바이든, 공식 행사 중 또 '꽈당'…범인은 모래주머니

    #포토PICK

  •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흑인 인어공주가 논란 부른 'PC주의'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