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겹살감자조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살 대학생활이 시작되면서 처음으로 가족의 품에서 떠나 혼자만의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요리를 할 줄 몰라서 집에서 가져온 밑반찬으로 생활을 하였고 똑같은 음식만 먹다 보니까 하루 이틀 입맛도 없어지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고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삼겹살 한 근을 사가지고 구워 먹었는데 좁은 자취방이다 보니까 기름이 방바닥, 벽까지 튀고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먹고 난 뒤에 기름으로 가득한 그릇 설거지는 막막하고 바닥을 닦고 난 뒤에도 미끄러운 것 같고 그래서 가끔 먹던 삼겹살도 혼자 살면서 점점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1년을 마치고 군대를 갔다 와서 어김없이 또 자취를 하게 되었고 혼자 쉽게 구워 먹지 않던 삼겹살을 구워 먹었는데 혼자 먹다 보니까 항상 절반은 냉장고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남은 삼겹살로 무엇을 할까 하다가 집에서 보내주신 내 고장 특산품 감자가 떠올랐고 아침밥으로 먹고 갈 삼겹살 감자된장국을 만들던 중이었습니다. 시간 활용을 하려고 불에 올려놓고 학교 갈 준비를 하던 저는 깜빡해서 삼겹살 감자된장국은 잊었습니다. 문단속과 가스 등등 확인을 하기 위해 둘러보던 저는 그때야 불에 올려놓은 냄비를 보게 되었고 재빨리 불을 끈 뒤 뚜껑을 열어보니 감자의 전분 때문에 국이 아닌 조림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재료

삼겹살600g, 감자 5개, 청양고추 3개, 마늘5쪽, 된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만들기

1. 모든 재료는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2. 고추는 어슷썬다.


3. 감자는 깎아서 반달 모양으로 썰고 갈변 방지를 위해 물에 담가둔다.


4. 마늘은 다진다.


5. 삼겹살은 한입 크기로 썬다.


6.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면 냄비에 물, 된장, 고추장을 넣고 풀어준 뒤 감자, 삼겹살, 다진 마늘을 넣고 끓여준다.


7. 센 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졸인다.


8. 감자가 다 익었을 때 청양고추를 넣고 섞어준 뒤 불을 끈다.





응모자: 신민승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