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네이버·카카오로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한다

최종수정 2021.08.05 14:10 기사입력 2021.08.05 14:10

댓글쓰기

네이버·카카오로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만 18~49세(1972년~2003년 출생) 대상 백신 접종 예약을 네이버·카카오 인증서로 할 수 있다.


5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용자는 최신 업데이트된 네이버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모바일웹과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접종 예약 외에도 국민비서 알림을 네이버앱으로 신청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이상반응 대처방안 등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인증 대기 페이지와 예약 신청 대기열 시스템을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구축하면서 안정적인 예약 환경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한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정부와 협력해 지난해 6월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지난달 12일부터 네이버앱 QR체크인 화면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증명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잔여 백신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전국 백신 접종 현황을 안내하고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고도화된 기술, 서비스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일상에서 밀접한 플랫폼 기업의 특성과 뛰어난 데이터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카카오로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을 거쳐 만들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세 번째 탭 내 '잔여백신'탭에서 잔여 백신이 있는 인근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접종을 완료한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을 할 수 있다.


전자출입명부 카카오톡 QR체크인 화면에서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누르고 동의 절차를 거치면 QR코드에 백신 접종 정보도 함께 담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돼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