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인비의 자신감 "퍼트만 된다면 우승 가능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인비가 젝시오 간담회에서 하반기 출전 계획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박인비가 젝시오 간담회에서 하반기 출전 계획에 대해 말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용인=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퍼트만 된다면 언제든지 우승이 가능하다."


'골프여제' 박인비(31ㆍKB금융그룹)의 강한 자신감 표명이다. 16일 경기도 용인의 메르세데스 벤츠 용인수지전시장에서 열린 젝시오와 함께 하는 간담회에서 "부상도 없고, 느낌도 좋다"면서 "그린 플레이만 잘 한다면 우승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2주 전 귀국해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시점이다. 오는 21일 프랑스로 출국해 시즌 4번째 메이저 에비앙챔피언십(7월25~28일)에 출격한다.

"겨울을 제외하고 일주일 이상 국내에서 지내는 것은 처음"이라는 박인비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부족한 부분도 채웠다"며 "앞으로의 남은 대회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쉬는 동안 퍼팅감을 찾기 위해 공을 들였다. '퍼팅의 달인'으로 불리며 미국 무대를 평정했지만 올해는 그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운드 당 퍼팅수 29.79개(44위), 그린 적중 시 퍼팅수 1.80개(51위)다.


박인비는 올해 3차례나 퍼터를 교체했다. 이번 유럽 원정길에도 2개의 퍼터를 캐디백에 놓고 갖고 갈 생각이다. "퍼트수가 30개 이상 나오면서 답답했다"면서 "거리감과 스트로크 등 복합적인 문제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동안은 비정상적으로 잘 한 것 같다"고 웃은 박인비는 "점점 좋아지고 있고, 안정감도 생겼다"며 "벌써부터 남은 대회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에비앙챔피언십과 브리티시여자오픈(8월1~4일)에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통산 20승을 노린다. 컨디션은 완벽에 가까운 상황이다. "미국에서 바로 유럽에 가면은 시차를 적응하는 것이 어려워 국내에서 이동을 한다"며 "몸 상태도 정상으로 돌아왔고, 경기력도 점차 올라왔다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편안한 마음으로 메이저를 준비하고 있다"며 "두 대회 중 1승을 했으면 좋겠다"고 미소를 지었다.



용인=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