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두철의 클럽가이드] 여성골퍼의 '골프채선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얼마 전 아담스골프 사장이 한국에 다녀갔다.

필자가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영업과 마케팅 및 시장 현황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서였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는 무엇보다 연습장에 많은 여성골퍼들이 북적거리고 있는데 대해 상당한 호기심을 보였다.
사실 국내 여성골퍼들의 비중은 급속도로 늘어 전체 골퍼의 40% 이상이라는 통계도 있을 정도다. 이런 현상은 스웨덴과 같은 일부 유럽 국가를 제외하고는 상상하기 어려운 비율이다.

문제는 이렇게 점유율은 높지만 아직도 여성골퍼들의 체형에 적합한 골프채는 많지 않다는 것이다. 요즈음 몇몇 메이커에서 여성전용골프채를 출시했지만 여전히 선택의 폭이 좁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자연스럽게 값은 비싸지만 가벼운 일본제 남성용 골프채까지 손이 가고, 자신의 스윙스피드에 적합한 골프채를 고르기도 쉽지 않다.

필자는 그래서 여성골퍼들이 기량을 향상시키는데 오히려 손해를 보고 있다는 판단이다. 무조건 가벼운 골프채를 찾다 보니 비거리나 방향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골프채가 가벼우면 마치 파리채를 휘두르는 것처럼 컨트롤이 쉬운 장점이 있지만 비거리나 방향성의 측면에서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다시 말해 남성용 골프채의 스펙이 다양하듯이 여성용 역시 체형이나 기량에 따라 다른 선택이 가능해야 한다. 실례로 대다수 여성골퍼들은 로프트 12도짜리 드라이버를 사용하지만 실제 피팅을 해보면 12도 이상의 로프트가 비거리가 더 나오는 동시에 방향성도 좋아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두번째는 '가격은 곧 성능'이라는 잘못된 믿음이다. 모든 여성골퍼들이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대부분 골프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주위의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아무래도 비싼 것이 좋다는 식의 논리가 많이 적용된다. 얼마 전 한 친구는 초보자인 부인에게 실용적인 국산골프채를 사줬다가 나중에 "싸구려를 사주고 생색만 낸다"고 혼이 났다고 했다.

하지만 골프채는 과시용이 아니다. 늘 권유하는 것처럼 골프채는 전문 피터를 통해 자신과 궁합이 맞는 선택이 최상이다. 피팅하는데는 돈도 별로 안든다. 여성골퍼들도 이제는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이다. 국산이든 외산이든 자신의 파워와 기량을 정확히 점검하고, 이에 걸맞는 골프채를 사용해야 골프가 즐겁다.



아담스골프 대표 donshin6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