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링킷]100% 예약제, 아늑한 소규모 레스토랑 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성 가득한 1인 운영 식당들

[드링킷]100% 예약제, 아늑한 소규모 레스토랑 3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람이 많은 곳을 꺼리게 된 요즘, 마음 놓고 외식을 한 지가 언제인지도 까마득할 것이다. 맛있는 것도 먹고 싶고 답답해져 이곳저곳을 찾아보지만, 막상 사람이 많은 음식점은 선뜻 들어가기도 두렵다. 그래서 특별히 100% 예약제로만 이루어지는 소규모 1인 식당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맛도 분위기도 특별해! 아늑한 비밀 공간 같은 레스토랑에 가보자.



젠틀키친

사진 = 인스타그램 @j___minn

사진 = 인스타그램 @j___minn

원본보기 아이콘

핫한 연남동 거리에 있는 곳으로,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공지를 보고 예약하면 된다. 30분 단위로 예약을 받으며, 식사 시간에 제한이 있지만 1시간 30분 동안이니 느긋하게 식사할 수 있다. 3층과 4층이 나뉘어있는데, 4층(시간제한 없음)은 단체 손님이거나, 와인을 보틀로 주문해야 예약할 수 있다.

사진 = 인스타그램 @u_eunn_

사진 = 인스타그램 @u_eunn_

원본보기 아이콘

메뉴는 매콤하고 부드러운 맛에 보기도 좋은, 갓 새우와 할아버지 파스타를 추천한다. 할아버지 파스타라는 이름은 오일 파스타 위에 치즈가 얇게 뿌려져 나오는 것이 흰 수염 같아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깔끔한 가정집 같은 분위기가 편안함을 선사하니, 포근한 장소에 가고 싶을 때 추천한다.



노아

사진 = 인스타그램 @man0472

사진 = 인스타그램 @man0472

원본보기 아이콘

해방촌 꼭대기는 아니고, 약간 내려오는 길에 위치했다. 젠틀 키친과는 다른 분위기로 아늑한데, 약간 어둡고 따듯한 조명 색이 감성을 촉촉하게 채워주는 곳이다. '100명이 1번 먹는 음식보다 1명이 100번 먹는 음식을 만들고 싶다'라는 사장님의 좌우명처럼 메뉴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하다.


사진 = 인스타그램 @su_yammy

사진 = 인스타그램 @su_yammy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버섯 피자를 꼭 먹어야 하는데, 보통의 자극적이고 기름진 피자가 아니다. 버섯의 본연의 맛을 살린 순하고 담백하다. 쫄깃함은 덤. 피자와 어울리는 봉골레 파스타와 레드와인을 함께 추천한다.

128pan

[드링킷]100% 예약제, 아늑한 소규모 레스토랑 3 원본보기 아이콘

혜화동에 있는 레스토랑으로, 예약할 때 예약금 만 원이 있다.(예약금은 계산할 때 음식 값에서 빼주신다) 테이블이 단 두 개로, 일행들과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좋을 때는 문을 전부 개방하기 때문에 신선한 바람을 맞으며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낙산 공원 바로 아래 있으므로 이후 산책하기에도 제격이다.


[드링킷]100% 예약제, 아늑한 소규모 레스토랑 3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풍기 리조또로, 느끼한 크림 맛이 아니라 고소하고 적당히 짭조름한 맛 매력적이다. 토마토스튜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데, 마늘 바게트는 한 번 더 리필 가능. 톡톡 튀기는 스파클링 와인이나 청량한 맥주가 잘 어울리는 메뉴들이다.




조윤정 에디터 yunjeong835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