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GS샵, 샤피라이브서 식품 ‘인기’…“차별화 상품 통했다”

최종수정 2022.05.25 09:01 기사입력 2022.05.25 09:01

GS샵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 올리타리아 포도씨유를 판매하고 있다.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에서 식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올리타리아 포도씨유는 13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 이는 식용유품절 우려 이슈가 발생하자 업체와 긴급히 준비한 상품으로,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식품 평균 매출의 두배에 가까운 실적이다.

프리미엄 과일인 산지애 블랙라벨 사과도 라이브커머스에서만 가능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당도 14브릭스의 프리미엄 사과로 생산량이 적어 TV홈쇼핑에서는 판매하지 못했다. 그러나 샤피라이브에서는 지난달 30일 17000만원, 이달 12일 1500만원어치를 판매했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선주문후 생산 상품도 가능하다. 대전 유명 빵집 한스브레드의 108겹 크루아상 세트는 지난 3월부터 매월 1회 방송하고 있는데, 3회 방송에서 총 37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 한스브레드 크루아상은 미리 빵을 만들어 두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방송 후 들어온 주문수량에 맞춰 빵을 만든 뒤 배송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TV홈쇼핑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수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샤피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하고 좋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포토] 지수 '청순한 미모' [포토] 조이 '상큼미 끝판왕'

    #연예가화제

  •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포토] 제니 '인간 명품 그 자체'

    #스타화보

  • [포토] '조각인가요?'…보디 프로필 공개한 유이 [포토] 유아 '반전 섹시미' [포토] 변정수 '믿기지 않는 40대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