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공항공사, 제5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성료

최종수정 2021.04.08 11:29 기사입력 2021.04.08 11:29

댓글쓰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7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천공항의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5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를 개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7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천공항의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5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를 개최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5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를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전날 진행한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속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와 친절 직원을 격려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천공항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공사는 지난해 수행한 업무처리 신속성,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개선 등 각종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항공사·상업시설·지상조업·화물항공·물류기업·버스운송 총 6개 부문에서 우수사업자 총 17개 기업을 선정했다.


항공사 분야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운항을 중단하지 않고 스마트서비스 확대에 기여한 대한항공 외 5개 기업, 상업시설 분야에서는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현대백화점면세점 외 3개 기업 등이 수상했다.


지상조업 분야에서는 안전관리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공항 외 1개 기업, 화물항공 분야에서는 물류허브 발전에 기여한 FedEx 외 1개 기업, 물류기업 분야에서는 물류전문성을 인정받은 쉥커코리아 외 1개기업, 버스운송 분야에서는 친절서비스가 우수한 한국종합서비스KAL리무진이 올해의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인천공항 친절왕'에 대한 시상을 진행, 인천공항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며 친절한 서비스로 타인의 귀감이 된 9명이 표창을 받았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로 개항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이 오늘날 세계적인 공항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공항의 성장을 이끌어 오신 공항상주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공항 내 다양한 사업자 및 상주직원과 합심해 공항운영 전반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