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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나만의 냉장고' 이용자 550만 돌파…1020이 '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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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나만의 냉장고' 이용자 550만 돌파…1020이 '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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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25는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나만의냉장고'가 이용자 수 550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나만의냉장고'의 이용자 수 절반은 1020 세대다. GS25를 이용하는 전체 1020고객들의 구성비가 26.6%인데 비해, 나만의냉장고앱의 전체 이용자 중 1020의 구성비는 42.7%로 약 두 배에 달한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가 1만3000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을 이어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해 2011년부터 '나만의냉장고'의 차별화 서비스 기능을 지속 개발해왔다.


가장 핵심 기능은 1+1, 2+1 등의 증정 행사가 진행될 때 고객이 증정품으로 지급 받는 상품들을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으로, GS25가 특허권을 갖고 있다. '나만의냉장고'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관, 사용한 증정품의 건 수는 1억1500만건을 넘어섰다.


도시락 예약 주문도 앱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다. 고객이 희망하는 도시락,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를 2일전에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구매하고 받는 점포를 선택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한 프레시푸드 판매는 누적 250만개를 넘어선 상태다.

신학동 GS25 마케팅팀 과장은 "2011년 처음 선보인 편의점 최초의 모바일앱인 나만의냉장고는 타사로부터 유료 특허 사용권에 대한 문의도 받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으며 지속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나만의냉장고의 핵심 기능을 지속 발전시켜 GS25의 오프라인 점포망과 연계해 차별화된 온라인 모바일 전략을 전개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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