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구 역세권의 미래, ‘두류 스타힐스’에서 찾았다!

최종수정 2021.04.07 09:00 기사입력 2021.04.07 09:00

댓글쓰기

서대구 역세권의 미래, ‘두류 스타힐스’에서 찾았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서대구복합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서대구 지역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대구시에서는 해당 지역을 신성장 거점지역으로 육성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쯤 되니 인접 지역의 신규 공급 물건인 ‘두류 스타힐스’에 대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치도 훌쩍 상승할 수밖에 없다. 2021년 말 개통 예정인 서대구 KTX와 복합환승센터 등의 교통여건과 더불어 첨단벤처밸리, 종합스포츠타운 형성에 따른 수요 상승까지 기대해볼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최근 서희건설은 전국에 걸쳐 용인 보평 포항 흥해 경산등 다양한 아파트를 활발히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는 대구에 두류스타힐스를 공급하면서 아파트보다 먼저 주거용 아파텔을 선보인다.


'두류 스타힐스'는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동 225-1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9층 6개 동 아파트 840가구, 지하 4층~지상 36층 1개 동 △59A △59B △59C △84 등 4개 타입 아파텔 165실 등 총 1,005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서희스타힐스만의 브랜드파워를 입증한 바 있는 만큼 주거용 오피스텔 역시 그 뒤를 따라 많은 관심을 모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파트 대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기본으로 여러 가지 호재 요인을 품고 있다.

이번 공급분은 일명 '아파텔'로 불리는 '주거용 오피스텔' 165실로,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와 대단지급 아파트에서 누리는 커뮤니티 시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내부 역시 3BAY, 4BAY 설계(일부세대)가 도입되어 우수한 채광 및 통풍성, 개방감을 선사하고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최첨단의 시스템과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고층의 경우 특급 조망도 더해진다.


단지의 입지환경은 단연 서대구복합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만 기대하게 하지 않는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 서문시장, 대구서구청, 대구광역시청(2025년 이전 확정) 등 대형 쇼핑센터와 관공서, 대형마트가 인접해 원스톱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또 두류초, 달서초, 경운초, 내서초 등 초등학교와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9개 초중고가 모두 1km 이내 위치해 대구의 대표적 명문스쿨존을 형성하고 있어 자녀 교육환경 역시 매우 뛰어나다.


게다가 대구 최대 녹지공간인 두류공원을 비롯해 대구 최대 놀이공원 이월드와 내당공원, 감삼못공원, 경운공원 등 다양한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공세권을 내포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프리미엄으로 '교통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대구지하철 2호선, 4호선(예정)의 두류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으며 성서IC가 인접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높아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단지 바로 앞 19개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과 KTX 서대구역이 오는 9월 개통 예정이다.


두류 스타힐스 관계자는 “리츠 방식의 서대구 복합지식산업센터가 이번달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오는 7월에는 입주 예정인 만큼 기대수요 상승은 이미 시작됐다고 봐도 무방하다”며 “아파텔의 가장 큰 장점인 합리적인 매매가 역시 충분히 매력적이다”라고 진단했다.


한편 주거용 오피스텔 두류 스타힐스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홍보관에(대구광역시 서구 서대구로 3, DBS타워 1층) 방문시 확인이 가능하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