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쌍용건설, 사내 직무교육 온라인 강의로 100% 전환

최종수정 2021.04.06 11:11 기사입력 2021.04.06 11:11

댓글쓰기

지난해 신설된 스튜디오에서 강의 중인 인천산곡2-2구역재개발아파트 관리팀 홍태호 과장. (제공=쌍용건설)

지난해 신설된 스튜디오에서 강의 중인 인천산곡2-2구역재개발아파트 관리팀 홍태호 과장. (제공=쌍용건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쌍용건설이 언택트 추세에 맞춰 사내 직무교육을 온라인 강의로 전면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는 교육장에 모여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는 방식이었다.


쌍용건설은 이와 함께 온라인 강의를 위한 유튜브 제작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실무 선임으로 이뤄진 40여명의 사내 강사진을 구축했다. 이들이 1년 간 제작한 교육영상은 140여개에 달한다. 회사는 인기 강사와 우수 강의를 선발해 인센티브와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전직원 조사결과 만족도도 80%도 높았다. 시간과 물리적 장점이 높아 활용도를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현장이 국내외 다수 포진돼 있는 건설사 특성에 적합한 방식"이라며 "주요 회의 역시 국내와 해외 현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