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화설계 돋보이는 단지 뜬다”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 갖춘 '구의자이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수요자, 개성 있고 다양한 삶의 방식 추구.. 건설사, 차별화된 특화설계 펼쳐

-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시스클라인’ 선보이는 ‘구의자이엘라’ 각광

- 17일(수)~18일(목) 당해?기타지역 1순위, 19일(금) 2순위 청약 접수 진행


구의자이엘라

구의자이엘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주거 공간도 획일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수요자의 입맛에 맞는 각양각색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주거 공간은 삶의 질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가치있고 특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건설사 역시 이 부분을 고려해 안목이 까다로워진 수요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내부 구성과 공간 활용도, 편의성 및 쾌적성 등을 고려하고 타입별로 상이하게 적용함으로써, 삶의 질이 향상된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을 끌어들이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실제로 특화 설계된 단지의 청약 결과도 좋은 편”이라며 “삶의 질을 중요시 하는 최근 풍조로 수요자들이 어느 때보다 내부 설계는 물론 외부 공간 배치와 조경, 편의 시스템 등을 세심하게 따져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선호가 높은 내부 평면설계는 물론 첨단 편의 시스템을 도입한 단지가 현재 분양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GS건설 자회사 자이S&D가 공급중인 ‘구의자이엘라’다.


‘구의자이엘라’는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66-2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3층, 전용면적 20~73㎡ 총 85가구 규모다.


‘구의자이엘라’는 중소형 평면설계와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사업지는 구의 지역 내 공급이 부족한 중소형 평면으로 전 세대가 구성되어 희소성이 높다. 전용면적 59㎡A 타입에는 복도팬트리를 기본으로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 콤비냉장고와 김치냉장고가 빌트인으로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을 적용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시스클라인’은 미세먼지와 유해공기를 차단, 정화하는 기술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내의 공기를 24시간 자동으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태양광 시스템, 품격 있는 주거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옥상 녹화 조경 등을 선보인다.


상품성 뿐만 아니라 입지적 여건도 좋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5호선 아차산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다. 또한 자양로, 강변북로, 올림픽대교 등을 통해 강남 및 도심권 업무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교육 환경도 좋다. 광친초가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경복초, 대원국제중학교, 켄트외국인학교, 대원외고 등 명문학군이 조성되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으로 강변테크노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스타시티몰, 건대로데오, 건국대학교 병원 등 쇼핑에서 문화까지 다양한 인프라를 고루 갖췄다. 특히, 단지 앞쪽으로 53만여㎡ 규모의 어린이대공원이 위치해 있어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구의자이엘라’ 17일(수) 당해 1순위, 18일(수) 기타 1순위, 19일(금)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6일(금), 계약은 8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가성비가 뛰어난 분양가와 중도금 일부 무이자 대출이 제공돼 ‘내 집 마련’의 부담을 줄였다.


‘구의자이엘라’ 견본주택은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361 신라빌딩(자양사거리 GS주유소옆)에 마련돼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