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접 발굴해 베스트셀러 작가 만들기 미션 수행…'밀리 에디터' 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차세대 K-콘텐츠 열풍을 이끌어갈 콘텐츠를 발굴하는 ‘밀리 에디터 클럽’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밀리 에디터 클럽은 ‘서포터즈’로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내고, 직접 발굴한 작품이 베스트셀러에 등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기본으로 한다.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다. 모집인원은 500명이며, 지원은 밀리의 서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할 수 있다.

직접 발굴해 베스트셀러 작가 만들기 미션 수행…'밀리 에디터' 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밀리 에디터’로 선정되면 다양한 미션을 통해 하나의 기획안이 베스트셀러로 탄생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은 ▲추천작 읽고 포스트 쓰기 ▲작품 소재 제안 ▲응원하는 작품의 제목과 추천사 작성 ▲프라이빗 클래스 강연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에는 기성 작가들도 참여한다. 히읏 출판사 대표이자 ‘비밀편지’ 저자 박근호 작가, 인스타툰과 에세이 작가로 활동 중인 윤수훈 작가와 동네 책방 ‘종이꽃’을 운영하며 다수의 책을 집필한 이정현 작가가 함께한다.


‘밀리 에디터’에게는 서재 명함과 동일한 ID카드와 에디터 노트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터 키트를 증정한다. 우수 에디터를 선발해 인터뷰를 담은 전자책을 출간하고 이들에게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기획 과정에서 의견을 낼 수 있는 독자 대표 자격을 부여한다. 총 6개의 미션 중 5회 이상 수행한 에디터에게는 활동 증명서 등도 발급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식지 않는 K-콘텐츠의 원동력인 경쟁력 있는 ‘이야기’가 다양한 시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더 많은 독자와 만나면 좋겠다”며 “밀리의 서재는 ‘밀리 에디터 클럽’을 통해 잠재력 높은 작품과 작가가 수면 위로 떠오를 수 있도록 견인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