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담양문화재단,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참가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오는 31일까지 20명…문체부 후원
원림·대숲 속 '자아성찰' 인문 기행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포스터. 담양군 제공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포스터. 담양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정철원, 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5 중장년 인문 프로그램 일환으로, 자연이 건네는 질문 속에서 새로운 '나'를 찾는 1박2일 철학 여정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담양의 원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11월 6일 순천에서 출발해 1박 2일간 담양군 일대를 기행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한국가사문학관과 소쇄원을 방문해 '시조 속 닮긴 삶의 철학 배워보기', '원림 문화를 통한 자연 속 나의 모습 사유하기' 등 담양 생태환경과 가사문학 산실 속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담양 출신 고재종 작가의 작업실에서 듣는 담양 이야기 및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걸으며 책갈피를 만들어 간직하는 등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모집 대상은 전남 순천시 일원에 거주하고 있는 40~60대 중장년 총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교통·숙박·1박 2일 4식 제공)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담빛 철학산책은 담양의 자연과 예술, 인문 정신을 경험하며 자기 성찰과 자유 여정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많은 중장년이 참여해 삶의 쉼표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