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루페인트, 효율성 높인 자동차 보수용 도료 시스템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베이스코트 한 번 건조로 작업 완료
기존 2~3번에서 공정 시간 크게 줄어
"품질은 유지하되 작업자 피로 낮춰"

노루페인트가 공정 효율성을 높인 친환경 수성 자동차 보수용 도료 'Wet-on-Wet F/P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루페인트 연구원이 Wet-on-Wet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연구원이 Wet-on-Wet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제품은 승용차 및 각종 자동차 부품 보수 과정에서 전처리 후 색상을 입히는 베이스 코트 도료 시스템으로, 기존 대비 작업 횟수와 건조 공정을 줄여 작업자의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동차 보수 도장 공정은 건조 작업을 2~3회 반복해야 했지만, 이 시스템은 단 한 번의 건조만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공정 시간을 크게 줄였다.

노루페인트는 이번 제품에 아크릴 에멀전 수지를 적용하고, 흐름성 조절제와 알코올류를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계절별 온·습도 변화에도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했다. 도막의 얼룩 방지 기능을 강화해 메탈릭 색상의 일정한 표현이 가능하고 은폐력도 기존 대비 30% 늘었다.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규제 기준도 충족해 친환경성도 챙겼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작업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