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나믹디자인, 인도네시아 치르본 신공장 준공식 개최…동남아 생산거점 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다이나믹디자인, 인도네시아 치르본 신공장 준공식 개최…동남아 생산거점 확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이나믹디자인 은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르본(Cirebon) 지역에 신설한 현지 생산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준공은 동남아 시장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공급망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이나믹디자인 주요 임직원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 고객사, 지역 인사, 인도네시아 우리사우다라 은행장 등 다수의 내외빈이 참석했으며, 공장 준공의 의의와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치르본 공장은 약 7만1600㎡(축구장 약 10개 규모)의 대지 위에 설계, 주조, 가공, 조립이 모두 가능한 통합 생산 체계를 갖춘 첨단 시설로 구축됐다. 본사와 연계된 통합 품질관리 시스템과 정밀 제조기술이 적용돼 고품질 타이어 금형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2023년부터 운영 중인 인도네시아 반둥 프로그램센터는 본사·글로벌 생산 거점에 생산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기술을 적시에 공급해 왔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는 치르본 생산공장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전략적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현재까지 치르본 공장은 총 73명의 현지 직원을 채용했으며, 오는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500명 이상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산 역량 강화는 물론, 지역 고용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황응연 다이나믹디자인 대표는 축사에서 "치르본 공장은 회사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