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연 최대 50만원 청년면접수당 지급…7월18일까지 접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도가 다음 달 18일까지 '청년면접 수당 1차 모집'을 진행한다.


경기도 청년면접 수당은 청년의 면접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2020년 처음 도입됐다.

2025년 1월1일 이후 면접에 참여한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청년(18~39세, 1985년 1월 1일~2007년 12월 31일 출생)이라면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 취업 면접을 봤으나, 면접 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이라면 이번 1차 모집 기간에 한해 소급 적용된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모집 포스터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모집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선정 시 면접 활동 1회당 5만원, 연 최대 10회의 지원금이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를 비롯해 해외기업이나 타지역 등 경기도 외 사업장에서 면접을 본 경우도 모두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실업급여,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청년 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등 경기도 청년면접 수당과 유사한 사업에 참여 중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기도는 신청자의 거주지, 면접 응시 여부 등 제출 서류 검증을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활동 횟수별 면접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