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진로, ‘오징어 게임’과 두번째 협업…테라·참이슬 에디션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캐릭터 라벨 적용한 테라, 참이슬 에디션 선보여
영희 게임기 포함 협업 굿즈 4종도 함께 출시

하이트진로 가 넷플릭스 대표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두 번째 협업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앞두고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시즌2 한정판 참이슬 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이뤄진 것이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테라 에디션'은 500㎖ 병과 453㎖ 캔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제품 라벨에는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영희'와 '핑크가드', 그리고 시즌3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철수'까지 담았다.


'참이슬 에디션'은 360㎖ 병 전용으로 출시되며, 세 가지 라벨이 마련됐다. 각 라벨에는 기존 이슬방울·두꺼비 캐릭터에 '영희·핑크가드·철수' 캐릭터를 결합했고, 병목에는 'ㅁ·ㅇ·ㅅ'에만 핑크색을 입혀 오징어 게임의 상징 도형인 원형·삼각형·사각형을 형상화했다.


제품 출시와 함께 '영희 게임기' 등 굿즈 4종도 판매한다. 지난해 시즌2 협업 당시 첫 선을 보였던 이 제품은 술자리 게임용으로 업소에 대여되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개선된 버전으로 다시 등장한다.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 등 소비자 증정용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굿즈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된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6월 4주차부터 전국 가정용 채널과 음식점·주점 등 일반 업소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2월에도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참이슬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출시 한 달 만에 4200만 병 이상이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K-소주'의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협업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와 대한민국 대표 쏘맥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테슬라 통합 브랜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