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TS 뷔 '슬로 댄싱', 스포티파이 5억회 재생 돌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그룹 방탄소년단 뷔.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 뷔. 빅히트뮤직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본명 김태형)의 솔로곡 '슬로 댄싱(Slow Dancing)'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회 재생됐다.


2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타이틀곡 '슬로 댄싱'은 지난 21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5억회를 기록했다. 이는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과 'FRI(END)S'에 이은 세 번째 5억 스트리밍 돌파 곡이다. 뷔는 이로써 스포티파이에서 총 12곡의 억대 스트리밍 솔로곡을 보유하게 됐다.

'슬로 댄싱'은 1970년대 소울(Soul)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알앤비(Pop R&B) 장르로, 재즈 요소가 가미된 구성과 후반부 즉흥 플루트 연주가 특징이다. 뷔의 로맨틱하고 여유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곡 특유의 평온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이 곡은 2023년 9월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5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24위에 올랐다.


'레이 오버'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으며, 2024년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