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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편의점 안부럽다"… 세븐일레븐, '페코짱 카라멜' 한정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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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제과사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 구축
한정판 상품 출시 맞춰 세븐일레븐서도 선봬
저지우유푸딩 등 해외 직소싱 상품 인기

세븐일레븐은 일본 대표 제과사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현지 출시 일정에 맞춰 신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후지야는 1910년 설립된 일본 제과사 중 하나로 페코짱, 호빵맨, 컨트리맘, LOOK(룩) 등 유명 브랜드와 IP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시즌성을 반영해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일본 본토에서도 구하기 힘든 후지야 시즌 한정 상품들을 국내로 들여올 예정이다.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를 들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를 들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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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시즌 한정 신상품으로 출시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맛'을 오는 28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일본여행 '쟁여템(캐리어에 쟁여와야 하는 아이템)'으로 유명한 '페코짱 밀키카라멜'의 봄, 여름 시즌 한정판 상품이다. 밀키카라멜크림소다맛은 12개의 소다맛 캐러멜이 동봉돼 있으며 크림소다 코스튬을 입은 페코짱이 눈길을 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 여행객들의 글로벌 소비 경험을 한국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전략적 제휴를 강화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2023년 10월부터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차별화 상품 운영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약 1년여간 글로벌 상품 190여종을 수입하며 총 1000만개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이슈 상품인 '저지우유푸딩'을 직소싱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1년간의 준비 끝에 고속페리선과 전문 컨테이너를 도입해 직소싱을 완수했다. 저지우유푸딩은 디저트 카테고리 1위 자리를 5개월째 유지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에 수립해 둔 물류, 통관체계와 재고 관리기술 등을 기반으로 올해에도 신규 해외 상품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우리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담당MD는 "지난 2023년 팀 결성 이후 랑그드샤, 저지우유푸딩 등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해외 인기 상품들을 들여오며 만든 직소싱 성공 경험을 덕분에 요즘엔 해외 제조사들의 러브콜을 먼저 받기도 한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여행 경험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다양한 국가의 이슈 상품들을 들여올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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