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R큐더스, 스트리밍코리아와 주주총회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MOU 체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스트리밍코리아 박종일 대표(왼쪽)와 IR큐더스 이준호 대표가 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R큐더스

스트리밍코리아 박종일 대표(왼쪽)와 IR큐더스 이준호 대표가 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R큐더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1위 IR & SR서비스 IR큐더스(대표이사 이준호, 이종승)와 스트리밍서비스 1위 기업인 스트리밍코리아(대표이사 박종일)가 주주총회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배타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법개정 논의에 발맞춘 전자주주총회 솔루션 필요성과 AI 등 급변하는 서비스혁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자주주총회 솔루션 공동개발 ▲AI 기반 주주총회 생중계 제공 ▲컨퍼런스콜 서비스 고도화 개발 등에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양 사가 공동개발한 솔루션을 올해 4분기부터 고객사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IR큐더스는 연간 5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IR컨설팅과 SaaS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 국내 1위 IR & SR서비스 기업으로서 올해 초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면위임장관리, 주총현장표결집계 등을 통합 제공하는 주주총회 통합솔루션을 출시하고 고려아연을 비롯해 많은 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IR큐더스의 기존 투표/위임, 서면위임장, 현장출입, 현장표결 솔루션과 AI기반 생중계를 결합해 주주총회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했다.


박종일 스트리밍코리아 대표는 "스트리밍코리아는 연간 1000회 이상의 생중계를 B2G 및 B2B 고객에게 제공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 생중계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로 기업과 기관에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며 "AI 기반 실시간 번역 및 자막 서비스 등 자사 기술을 접목해 전자 주주총회,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등에서도 차별화된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