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투운용, ACE ETF 월배당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5월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첫 발간 이후 바뀐 국내외 월배당 시장 현황을 전달하기 위해 개정판을 제작했다.


개정판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내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커버드콜 유형이 늘어났다. 옵션 프리미엄을 활용해 다른 월배당 상품 대비 높은 분배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가진 덕분이다. 다양한 기초자산과 옵션 전략을 활용한 상품이 최근 1년 새 약 20개 이상 신규 상장한 것 또한 관심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높아진 투자자 관심을 반영해 각 운용사의 커버드콜 ETF 전략을 총망라한 내용을 추가했다. 특히 투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단순 상품 정보 나열이 아닌 전략 특징을 비교해 상품별 차이를 보여줬다.


외국납부세액 공제 방식 변경 내용도 다뤘다. 외국납부세액 공제란 해외 자산에서 발생한 배당 및 이자 소득에 대해 외국에서 이미 세금이 부과된 경우 국내 세액에는 공제해주는 제도를 말한다. 기존에는 외국납부세액을 국세청이 환급 후 국내 세율에 맞춰 원천징수했으나, 올해부터는 해외와 국내 원천징수 세율 차액만 추가로 부과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세제 개편 이후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았던 만큼 이번 개정판에 상품별 세제 개편 영향을 정리했다.


ACE ETF 월배당 라인업 소개에는 5개 상품이 더해졌다. 최근 신규 상장한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 3종과 지난해 9월부터 분배금 지급을 시작한 ACE 미국부동산리츠(합성 H) ETF와 ACE 싱가포르리츠 ETF를 포함한다.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 3종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로 구성됐다. 자산 성장과 배당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연금계좌 내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을 처음 발간한 이후 1년간 월배당 전략이 더 다양해졌다"며 "세제 개편 이슈 등도 있어 개정판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월배당 ETF 투자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담아낸 가이드북이 투자 판단 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CE ETF는 모두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투운용, ACE ETF 월배당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