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항만물류시스템학과가 '산학융합강좌'의 하나로 현장 전문가와 함께하는 특별 강연을 연다.
동명대는 오는 22일 오후 2시 네이처디자인 김형식 대표를 초청해 '물류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항만물류시스템학과 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형식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디지털 광고, 소셜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 B2B 시장에 특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AI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개인화 서비스 제공 등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경쟁력 강화 방안도 함께 전달한다.
산학융합강좌는 동명대가 실용 중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15주 과정의 정규 교과목 중 13주는 교수진이, 2주는 산업체 전문가가 강의하는 방식이다.
박효상 교수는 "현장 중심의 실무 강의가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물류산업의 디지털 전환 흐름을 체감하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명대는 앞으로도 산학협력 기반의 실용 교육을 강화해 지역 물류산업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