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8일 부처 합동으로 진행
인사혁신처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2025년도 국가공무원 5·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민경채) 부처 합동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원서접수 기간에 앞서 민경채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 인재들의 공직 지원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민경채는 부·처·청과 위원회 등 30개 중앙행정기관에서 5급 40명, 7급 117명 등 총 157명을 선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법무·송무, 의무, 의료기기 등 분야에서 5급 3명, 7급 35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고, 농촌진흥청이 7급 17명, 행정안전부가 7급 13명 등을 모집한다.
선발기관 인사 담당자들은 이번 설명회에서 각 기관의 올해 목표와 인재상, 조직 문화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사처는 민경채 제도와 올해 시험 일정, 응시원서, 증빙서류 제출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한다.
민경채 공고문에 대한 세부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인사처 티브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연원정 인사처장은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공직에서 역량을 펼쳐 대한민국의 능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