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M뱅크, 퇴직연금 현장 컨설팅 지원 시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iM뱅크가 퇴직연금 도입 및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을 찾아 1:1 컨설팅을 진행하고, 퇴직연금 활성화를 위한 융자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퇴직연금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iM뱅크는 지난 2일 고용노동부, 신용보증기금 및 융자지원 사업 참여은행과 '퇴직연금 도입 중소기업 대상 융자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M뱅크는 퇴직연금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유동성 문제를 덜어주고 근로자의 노후 소득 보장을 위한 퇴직연금 제도 기반을 넓히는데 협의했다. 퇴직연금 도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iM뱅크가 신용보증기금에 특별출연하면 신용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협약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개최된 ‘퇴직연금 도입 중소기업 대상 융자지원 업무협약식’에서 박영삼 iM뱅크 상무(오른쪽에서 5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M뱅크 제공

지난 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개최된 ‘퇴직연금 도입 중소기업 대상 융자지원 업무협약식’에서 박영삼 iM뱅크 상무(오른쪽에서 5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M뱅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업의 체계적인 퇴직연금 관리를 위해 직접 기업을 찾아가 밀착 상담을 진행하는 '퇴직연금 현장 컨설팅 지원제도'를 운용한다. 기존 거래업체의 담당 영업점에서 퇴직연금 관련 안내를 했던 것에서 나아가 자산운용, 세무 등의 분야별 전문자가 직접 업체에 방문해 심도있는 퇴직연금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대구 지역 중심으로 진행한 후 기타 전국권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iM뱅크 관계자는 "민관이 뜻을 합쳐 퇴직연금 지원협약을 체결하는 데 동참하는 등 퇴직연금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는 iM뱅크는 내부적으로도 한층 더 고객과 밀착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안정적인 연금자산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