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계약해지분 일부호실 특별분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 100% 분양완료 단지, 계약 해지분 일부호실 선착순 특별분양
- 잔금유예 20% 2년 무이자 혜택, 취득세 50% 지원 등 한시적 계약 금융혜택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계약해지분 일부호실 특별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방산업개발은 오늘 16일(금) 경기도 화성시 송동 일원에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의 사이버 및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동시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이번 공급은 4년 전 한차례 완판 신화를 이뤄 높은 관심을 모았던 단지의 계약 해지분 일부 호실에 대한 공급분이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높은 관심을 보인다.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되었다. 전용면적별로는 △84㎡ OA 90실 △84㎡ OB 268실 등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써 신혼부부 등 3~4인 가구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금융 혜택과 세제 지원이다. 1차 계약금은 1천만원 정액제로 고정되어 있어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낮췄으며, 잔금의 20%는 2년 무이자 유예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최근 금리 부담이 커진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무이자 혜택은 실질적인 금융 비용 절감으로 직결돼 큰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다. 잔금 유예 혜택을 선택하지 않는 계약자에게는 6천만원을 즉시 할인하여 분양가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취득세 50% 지원 혜택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주택취득 시 가장 큰 초기 비용 중 하나인 취득세를 지원함으로써 계약자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단지의 가장 큰 특장점은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동탄호수공원 조망권(일부 세대 제외)이다. 다양한 수변공간과 복합문화시설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면서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고 있으며, 대부분의 호실에서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을 배치해 동탄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특화멀티미디어 쇼인 '루나쇼'를 세대 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입지에 이어 특화평면도 주목받고 있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 가능한 평면을 내세워 특히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용 84㎡ OB 기준 3베이(Bay) 스리룸(Room)을 기본으로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에 용이한데다 거실에는 2.5m 우물천장 및 유리 난간 통창 등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모두 극대화했다.


또한 고급 마감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 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시공되고, 주방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이 적용된다. 가전제품 역시 무상옵션으로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제공돼 입주민의 편의성은 높여주고 부담은 줄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