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2년 연속 SA 최고등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약이행률·주민소통 등 전 분야서 전국 상위권

서울 강남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5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달성했다.

강남구청 전경. 강남구 제공.

강남구청 전경. 강남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12월 31일 기준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종합 분석해 SA부터 F까지 6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강남구는 2024년 공약이행완료율 63.5%(63개 중 40개 사업 완료), 목표달성도 96.8%를 기록하며 전국 평균(공약이행완료율 53.05%)을 크게 웃돌았다. 분기별 공약 추진실적을 주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이행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민소통 분야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서울시 최초의 로봇 기반시설 ‘강남 로봇플러스 테스트필드’ 조성, 수서역세권 로봇거점지구 육성, 노후 경로당을 활용한 시니어센터 및 스크린 파크골프 시설 조성 등 다양한 공약사업을 추진하며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출산·양육 지원정책 강화로 2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중 출생아 증가율 1위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외국인 환자 37만7043명을 유치해 의료관광 분야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위상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삼성해맞이공원, 세곡천 수변감성도시, 대모산 무장애길 등 도심 속 힐링공간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2년 연속으로 매니페스토 공약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꾸준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약을 책임있게 이행하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