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공 유통망에 진출...머드산업의 산업화와 유통 플랫폼 확대 기대
충남 보령의 대표 K-뷰티 브랜드 '보령머드화장품'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동반성장몰 선정사업'에 선정돼 복지 전용 쇼핑몰인 '동반성장몰'에 공식 입점했다.
이에따라 보령머드화장품은 전국 공공기관 및 대기업 복지몰을 통한 본격적인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16일 보령시에따르면 보령머드화장품은 보령 앞바다에서 채취한 고품질 머드를 핵심 원료로 개발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피부 정화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이번 동반성장몰 입점은 단순한 유통 확대를 넘어 지역 특산자원을 기반으로 한 K-뷰티 브랜드가 전국 공공 유통망에 진출한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보령머드화장품을 생산·유통하는 투겟로컬주식회사는 이번 입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홍효은 대표는 "이번 동반성장몰 입점은 보령머드화장품이 전국 시장으로 나아가는 교두보이자 K-뷰티 내 지역 특산 브랜드로의 본격적 도약"이라며 "보령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는 보령머드화장품을 지역 산업의 핵심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화장품의 동반성장몰 입점은 머드산업의 산업화와 유통 플랫폼 확대라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머드를 활용한 화장품과 굿즈, 체험 상품을 지속 개발해 해양·관광 산업과 연계된 차별화된 K-뷰티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반성장몰은 대기업·공공기관 임직원이 복지포인트 및 신용카드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생형 복지 쇼핑몰 플랫폼으로,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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