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13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1분기 매출 1조6367억원, 영업이익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1%, 15.6% 줄어든 수치다.
화학제품 무역사업을 전개하는 글로와이드가 수익성 높은 원료 중심으로 거래품목 재편을 단행하고, AI 관련 신규 브랜드 론칭을 위한 SK매직의 선제적 비용 집행이 이뤄지면서 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사업별로 보면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객실 숙박·연회, 대외사업 등의 매출 호조가 이어졌으나 판관비 증가로 인해 수익은 소폭 줄었다. SK매직의 경우 프랑스 명문구단 파리생제르망FC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정수기를 선보였으며, SK스피드메이트는 긴급출동서비스(ERS), 부품사업 활성화로 안정적 수익을 거뒀다. 엔코아는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전년보다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정보통신사업은 전년대비 단말기 판매 감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부터 SK네트웍스 는 사업 전반의 운영역량 강화와 함께 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달 23일엔 AI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 쇼케이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나무엑스는 SK네트웍스가 전략적 방향을 세우고 SK매직의 자원을 활용해 탄생한 브랜드다. 웰니스 로봇은 공기가 오염된 곳으로 스스로 이동해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며 사용자의 건강 상태까지 실시간 체크해준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AI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기존 사업과의 접목, 인프라 확장 등을 균형적으로 추진해 AI 중심 사업지주회사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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