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생교육사협회-대구시 평생교육사협회
평생교육 공공·전문성 강화, 두 협회와 맞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일 본관 C.I.R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사협회, 대구시 평생교육사협회와 평생교육 분야의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8일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가운데)과 이재주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회장(왼쪽), 우성진 평생교육사협회 대구지부장이 상호교류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프로그램 공동 개발 ▲산학협약 장학금 지원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등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평생교육사의 역량 강화와 실천 기반 마련을 위한 공동 연구·교육 활동에 주력함으로써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평생학습 사회 구현을 함께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평생교육사 양성과 실질적인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평생교육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중고생 애들 학교는? 집은 어쩌나"…해수부 부산행에 직원 86% 반대하는 이유[관가 in]](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61310470097193_1749779220.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